본문 바로가기

성해방

Incel(인셀)이 생겨난 원인


인셀이란 비자발적 독신주의자(Involuntary Celibate)라는 의미로 주변에서 인기없고 애인이 없는 자를 의미한다.
이들은 애인을 사귀려고 하지만 매력이 부족해 인기가 없어서 Incel이 됐다.(반대로 잘생기고 주위에 인기 많은 남성은 Chad라고 한다.)

왜냐하면 가부장적 사회가 만들어낸 이성애를 강요하는 결혼 제도의 강요 때문이다. 물론 여기에는 lookism도 한몫한다.


서민 교수는 못생긴 외모 때문에 주변 사회에서 외면 받았다.
이 때문에 그는 남성 혐오적으로 변해 메갈리아를 옹호하게 되었다.


윌리엄 로저와 알렉 미나시안은 가부장적이고 lookism이 만연한 사회 때문에 범죄를 저질렀다.
이들은 사회에서 대인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니 여성 혐오적으로 변했다.


만약에 이런 나약하고 능력 없는 자들에 대해 안좋은 인식이 없었다면 이런 일이 없었을텐데 잘생기고 능력이 있는 백마탄 왕자만 찾는 남성 의존적인 여자들은 이런 나약한 남성들의 마음을 모르고 가부장적 논리로 나약한 남성들을 외면하니 문제가 있다. (페미니스트들도 이런 여자들은 결코 좋은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 것이다.)
그리고 부잣집 여자들 사이에서는 나약한 남성들을 뛰어 넘는 능력이 있는데도 나약한 남성들 한태 다가가지 않는다.(다만 애초부터 결혼 제도에 대해 정치적이고 경제적인 이해관계로 부터 출발해 이를 강요하는 게 억압적이라며 비판적인 자들은 제외하지만 말이다.)


MGTOW라는 사이트는 이런 나약한 남성들을 위한 것 처럼 보여 이들을 유혹하지만 이들은 워마드 같이 피해의식을 내세워 성별 분리를 정당화 하는 대안우파 사이트이다. 이들은 자국 여자가 싫다며 여성 인권이 낮은 국가 출신의 여자들과 결혼 하려고 하는데 오히려 이런 여자들이 여성 권리가 낮기에 나약한 남성들을 혐오해 능력남만 원한다. (참고로 MGTOW가 여성 권리가 낮은 비서구권 국가 출신의 여자들을 선호하는 건 이들한테 인종적 편견이 있기 때문에 그렇다.)
그래서 이런 곳에서 활동하는 건 나약한 남성들에게 더욱 힘들게 만들 뿐이다.


이래서 인셀들은 이성애를 강요하는 결혼 제도와 가부장적 사회의 피해자들이다.
문제는 대안우파들이 이들을 이용해 자기 정당화를 하고 있다.
그래서 좌파들이 이런 인셀들에게 대안우파들한테 사기 당하지 않도록 인셀들을 가부장제에서 해방 시켜야 하는 것이다. 맨박스 타파가 필요한 것도 이 때문이다.


*참고
1) incels​ - contrapoints
2) 비자발적 독신주의자 인셀​ - 플레이보이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