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군사학에 대한 지식이 하나도 없는 군대 내 기득권층들

북한이 핵무기를 만드는 건 북한의 군사력은 수만 많은 거 빼면 대부분 낙후화되어 있기 때문에 핵, 생물학무기 등과 같은 비대칭 전력에 목에 매달고 있는 건데 군대에 있는 높으신 분들은 이를 인지 못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 나라의 군사력은 자본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경제난을 겪고 있는 북한이 군사력이 낙후화 되어 있고 경제력이 높은 미국, 러시아, 중국 같은 나라들이 군사력이 높은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그리고 사실 북한의 핵도 그저 정치적 목적말고는 쓸모가 없다고 한다.(바꾸어 말하자면 북한 군대는 잘하면 털리기 쉽다는 것이다.)
이건 한국의 국방부도 명백하게 알고 있는 부분인데도 불구하고 북한에 대해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고 있다.
여기에 기레기들은 군사 전문가들의 지식을 인용 안하고 북한 군사력을 과장 시켜 보도 하고 있다.
이러다보니까 한국의 자칭 우파들은 이런 시대의 변화와 상황에 대해 전혀 모르고 그저 과거 이승만과 박정희가 했던 짓과 똑같이 미군 원조 받겠다고 안달이 나고 북한 군사력은 위협적이라며 과장된 사실을 믿고 있다.
여담이지만 한국 군대에 있는 높으신 분들은 그저 신분 상승하려고 군인이 된 사람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생각보다 군사에 관한 지식이 없다고 한다.
만약에 이들이 군사 지식이 있었다면 북한에 대해 제대로 된 해결책이 나왔을텐데..
하긴 남한의 군대나 북한의 군대나 서로 미국과 소련을 흉내냈다고 하니(남한에서 미국 해병대 로고 그대로 쓴다면 북한은 과거 소련의 군복을 그대로 쓴 것 처럼 말이다.) 사람들 사이에서 괜히 x별이 안나오는 게 아니다.


참고
1) 소위 북한 "인민군대"의 실체와 전투력에 대해.
2) 설명 요정 부마
- 현실적인 북한 군사력의 현실 #군사력 비교 #BUMA STUDIO
- 북한은 정말 서울을 불바다로 만들 수 있을까? #북한의 비대칭전력 1편 #BUMA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