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해방

한국 여성과 재미교포들이 백인 남성을 선호하는 진짜 이유


재미교포의 혼인시장에서의 성별 격차

여기서 결혼 통계를 분석한 블로거는 한국 교포 여성들이 상대적으로 남성보다 소득이 높으면서 왜 소득이 높은 능력남이나 백인 남성들을 찾는 이유에 대해 남고여저식 결혼관에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아냈지만 한국 여성들의 백인 남성 선호에 숨겨져 있는 내면을 보지 못했다.

한국 여성들이 백인 남성 찾는 건 가난한 한국 남성들이 제3세계 여성 찾는 것과 대안우파 백인이 이슬람과 비서구권 여성 찾는 것과 매우 유사하다.
그 중 특히 영국에 거주하는 양파가 서구가 성평등적이라고 동경하고 대안우파 인사인 Mike Cernovich가 이란 여성과 결혼한 것을 보면 이를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식의 행동이 가능했던 이유는 무엇인가?
이슬람과 비서구권 여성들은 항상 이슬람과 비서구권 남성한테 위협 받고 있다는 식으로 이슬람과 비서구권 남성을 악마화 하고 이슬람과 비서구권 여성들을 천사화 하는 식의 인종주의적 관념에 있다.(그래서 대안우파들은 비서구권 국가의 인권에 대해 인종주의적으로 보고 White Saviour 짓을 한다.)
그런데 정작 한국 여성이 한국 남성 싫다고 서구 남성과 결혼 하든 한국 남성이 한국 여성 싫다고 이슬람이나 제3세계 여성과 결혼하든 둘다 남고여저식 결혼에 머물고 있는데 말이다. 세계에 있는 어느 남자나 어느 여자나 다 그에 그것인데 말이다.(그렇다고 해서 특정 나라의 남녀가 못생겼다니 잘생겼다니 식의 인종주의적 관점을 가지면 안되겠다.)
그 시간에 한국에 있는 혼혈가정에 대한 재조명이나 하지 왜 혼혈인 가정에 대한 재조명이 없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