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해방

인셀(Incel)들 상당수가 차드(Chad)가 되려고 성형을 많이 한다고 한다.


The Incels Getting Extreme Plastic Surgery to Become 'Chads'

Men are spending thousands of dollars on extreme plastic surgery because they think it will help them have sex


아마도 사회적으로 Lookism이 심하니 그런 것으로 보인다. (오죽하면 남성이 결혼 잘하기 위한 조건들 중 하나가 외모라고 하니까 더욱 그렇다.)
그런데 이들이 아무리 노력해도 애인을 쉽게 얻지 못하는 건 아마도 애인과 데이트 하기 위한 것들이 모두 상업적이고 남성이 가정의 생계 부양하기 위해 희생 해야 하니 그런 듯 하다.
덕분에 결혼을 못해서 사회적으로 소외 받는 자들이 젠더 갈등에 빠지는 건가 보다.(아무리 얼굴이 못생긴 추남, 추녀도 사회에서 활동 잘하는 자는 결혼을 잘하는 것을 보면 인셀은 이들보다 못한 면이 있다.)
진짜 괜히 래윈 코넬 학자 말대로 젠더 구조가 자본주의, 가부장제, 카텍시스가 결합된 상태로 오고 한국인들이 알고 있는 남성 생계 부양자 모델이 오래전부터 이뤄진 것이 아닌 근대 시기 산업화를 겪으면서 생겨난 것이라고 하는 게 아니었다.